갤럭시 워치 액티브2 실내수영 위주 실사용후기


갤럭시 워치 액티브2나 화웨이 아너밴드5 등 실내수영위주의 리뷰 같은 것들은 그렇게 많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먼저 간단한 실내수영 사용후기를 작성해볼까 합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2 아너밴드5 간략 실내수영 비교

 

갤럭시 워치 액티브2를 쓰기전 화웨이 아너밴드5를 직구해서 사용을 했었고..

실내수영으로 두가지를 다 써보니 확실히 장단점이 있습니다.

 

간략하게 2개의 상품을 간략하게 비교하자면...

 

아너밴드5는 갤럭시 워치 액티브2보다 영법인식이 조금 더 정확한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막 뛰어난 것은 아닙니다.(도찐개찐)

 

아너밴드5는 강습중에 수영을 쉬어도 쉬는 타임을 인식을 못합니다.

그에 반해 액티브2는 쉬는 타임을 인식을 합니다.

 

이게 제가 수영용?시계를 바꾸게 된 계기입니다. 

강습중에는 영법을 계속 바꿔서하기도 하고 조금 더 정확한 타임을 알고 싶기도 했거든요.

 

장점이 단점이 되기도 합니다. 강습중에 발차기만 하는 경우가 꽤 있는데 액티브2는

팔의 동작만으로 측정하는데 발차기만 하면 측정을 안합니다.

그에 반해 아너밴드5는 수영거리로 인식을 하거든요(물론 타임은 쉬는 시간까지 다 포함합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2 삼성헬스와 연동된 수영정보 안내

 

 

위의 이미지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한번씩 쉬는 시간을 측정을 못해 시간이 길게 나오는 걸 볼 수가 있는데요.

아마 이런현상은 제가 마지막까지 수영을 안해서 이런현상이 있는 것 같습니다.

실내수영은 정확한 것을 바라고 사시면 아무래도 후회할 수 있으니 참고로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삼성헬스 앱내에서 최근운동을 클릭해서 수영을 할때의 심박수가 같이 측정이 됩니다.

이날 제가 워밍업부터 힘들었는데 제나름대로 생각을 했을때는 꽤 정확히 나온 것 같습니다.

심장이 터질 것 같았거든요 60분부터는 제가 실내수영모드 끄지 않아서 측정이 된 것이니 생각 안하셔도 될거 같고요

 

 

심박수 확인구간도 내가 무슨 운동을 했는지 참고로 볼 수가 있습니다.

 

 

아이폰을 사용할때와 갤럭시s20를 사용할때 차이점

 

원래 갤럭시 액티브 워치2를 사용할때 원래는 아이폰X와 사용을 했었습니다.

아이폰을 사용할때는 역시 같은 회사 제품이 아니다보니 문제가 있더군요

특히 가장 짜증이 났던 부분은 블루투스 연결해제 된 후에 자동적으로 다시 연결이 잘 안됩니다.

이부분이 가장 불편했고요.. 그리고 마이디자인 부분도 사용을 할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s20과 사용해보니. 앞의 문제가 다 해결됐습니다.

 

그외에도 다른 리뷰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전화기가  전화를 받는다거나 문자나 카톡을 확인하는데는

큰 문제가 없는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간략하게나마 실내수영위주의 갤럭시 워치 액티브2 리뷰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