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계약서 양식 무료로 알려드려요


저는 개인적으로 하루만 지나도 이걸 어디서 찾았더라하고 잊어버리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어제는 뭐 먹었고 그저께는 뭐 먹었지 생각을 해보면 사실 정확히 기억하는 사람은 없어요.

근로계약서 양식도 마찬가지라고 생각을 해요. 매번쓰지 않는 이상 꼭 기억해둘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번글에서는 믿을만한 곳에서 무료로 다운받는 곳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업로드를 할 수 있지만.. 아무래도 의심하시는 분들도 있을테니까요..

그래서 고용노동부의 메뉴 또는 경로를 알려드릴까 합니다.

 

 

먼저 간단하게 글로서 간단하게 안내 해드리자면

 

포털(네이버,다음,구글)에서 :고용노동부" 검색 -> 홈페이지 상단 메뉴중 4번째 "정보공개"(마우스올리고) -> 

하단에 "기타정보" -> 아래의 "자주찾는자료실" 클릭 -> 검색란에 "근로계약서" 검색후 "표준 근로계약서(서식 모음) 클릭

-> 첨부 (19)표준근로계약서(모음).hwp 클릭

 

hwp(한글워드프레세서)로 되어 있어 한글이 있어야 정보가 입력이 가능하고요 한글뷰어가 있으면 출력후 수기로 작성 할 수 있습니다.

ms 워드파일은 현재 준비가 되어 있지 않은거 같습니다.

 

물론 한글hwp을 워드doc로 변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웹상 네이버오피스나 ms워드를 통해서 변환을 할수도 있습니다. 

100% 잘되는지 개인적으로 테스트를 해본 것이 아니기 때문에 확답을 드리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간단하게는 위를 참고로 하시면 될거 같고요 

찾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 지금부터는 캡처된 화면을 통해서 안내를 해드릴까 합니다.

 

 

1. 네이버,다음,구글에서 고용노동부를 검색하고 클릭을 합니다.

 

2. 고용노동부 홈페이지 들어오셨으면 정보공개를 터치(모바일)하거나 마우스를 올려주세요.

 

 

3. 기타정보 아래의 자주찾는자료실을 클릭 또는 모바일에서는 기타정보 클릭, 자주찾는자료실 클릭

 

 

4. 검색창에 근로계약서 검색

 

 

5. 2가지가 나오는데요 위의 표준근로계약서(서식 모음)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6. 빨간색 테두리를 친곳 거기를 클릭하시면 다운로드가 되고요 보통의 경우 '다운로드' 폴더에 저장이 됩니다.

설정하셨거나 경로를 지정하셨으면 경로를 찾아서 들어가셔서 사용을 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다운을 받으시면 표준근로계약서,연소근로자용, 단시간근로자용, 건설일용근로자용, 외국인근로자 총 5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필요하신 부분만 출력하셔서 꼭 작성하시길 바랍니다.

 

0123456

 

사업을 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걸 제대로 안쓰면 위반시에는 500만원 이하의 벌금이 나오니 중요한 사항은 수기로 작성하시고 도장 또는 사인까지 꼭 받으시길 바랍니다.

 

요즘에는 스마트폰으로도 다운받고 출력을 할 수가 있지만 번거롭기 때문에 단순하게 PC로 출력하고 입력할 부분은 입력하고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