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누리카드 사용처 알아봅시다



안녕하세요 오늘도 좋은 오후입니다.

오늘은 비가 오는데 다들 저녁에

일정 있으신가요? 저는 비도 오고

가까운 영화관에 혼자 영화나 보러갈까 해요.

오늘은 비가 와서 그런가

왠지 모르게 우울하고 센치해지는 하루네요.

아무튼, 오늘도 간단히 포스팅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어디어디가 있는지에 대한 안내입니다.

사실 혜택이란게 모르면 손해죠.

잘 알아보고 자신이 해당한다면

받을 수 있는 혜택은 다 받는게 좋습니다.

오늘은 문화누리카드에 대해서

안내해드릴테니 다들 참고로 하시기 바랍니다.



우선 문화누리카드란 기초,차상위 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여행/체육 분야 향유

지원을 하여 삶의 질을 향상하고

계층간 문화격차 해소를 하는 카드입니다.



위 사진에 보면 추진주체와 추진근거,

지원내용에 대해서 나와있는데요,

추진주체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

예술위원회 그리고 전국 광역/기초

지자체 및 17개 시/도 지역 주관처라고 하네요.

1인당 연간 8만원으로 예산범위 내

신청자 발급 가능하다고 해요.



2019년 수혜대상자는 6세 이상의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으로

1인 1카드,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연간 8만원입니다. 동일한 세대

내에서는 하나의 카드로 합산하여

이용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발급기간은 2019년 2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로 공연과 영화, 전시

관람을 비롯하여 국내여행과 4대

프로스포츠관람 등 문화예술/여행/

체육의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위는 신청방법에 대해서예요.

신청은 주민센터 방문을 통해 발급,

또는 인터넷 누리집 접속을 통해 발급

받으실 수 있는데요, 주민센터 방문시

카드신청서 작성/제출 후 자격검증이

되면 상세정보등록을 하여 현장직접수령이

가능합니다. 인터넷누리접속을 통한

발급은 발급자격 검증완료 후 본인인증,

상세정보등록 후 수령방법에 따라

우편수령 또는 농협 영업점에서

방문수령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사용처를 확인하고 싶다면 문화누리

홈페이지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그럼 위와 같이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에서 상단메뉴 중 사용하기에

마우스를 올리시면 오프라인가맹점과

온라인 가맹점이 나옵니다.

우선 오프라인가맹점부터 봐볼게요.




먼저 오프라인가맹점은 가맹점,

연관검색어, 지역, 구분, 분류 등을

입력/선택하여 검색이 가능한데요,

구분으로는 크게 문화와 체육,

관광으로 나뉘며 분류는 정말

여러개로 나뉘어지고 있습니다.



검색하기를 눌러보면 그 아래로

장르검색(구분/분류)가 나오구요,

가맹점과 할인내역, 주소, 전화번호,

그리고 지도보기 상세보기 버튼을

눌러 해당 가맹점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온라인 가맹점을 살펴볼까요.

온라인가맹점도 마찬가지로 가맹점,

연관검색어, 구분, 분류 검색을 통해

검색하기가 가능한데요,



검색을 하시면 주소 부분이 해당

가맹점의 사이트주소가 나온다는 점이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화번호 칸도 없네요.참고로 하시면

좋을 것 같고요, 여기까지

문화누리카드 사용처에 대한 안내였습니다.

오늘 비가 오는데 다들 우산 잘 챙기시고

감기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